•  
  • ▲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용희)는 6일 기장군 월내무료급식소에서 ‘신년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를 갖고 급식소를 찾은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이용희 본부장(사진 가운데)이 손수 어르신들에게 떡국을 대접하고 있다.ⓒ고리원전 제공
    ▲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용희)는 6일 기장군 월내무료급식소에서 ‘신년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를 갖고 급식소를 찾은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이용희 본부장(사진 가운데)이 손수 어르신들에게 떡국을 대접하고 있다.ⓒ고리원전 제공


    “사랑 담긴 떡국으로 올 한해도 따뜻하게 보내세요.”

    6일 정오 기장군 장안읍 월내무료급식소는 삼삼오오 자리잡은 어르신들의 오순도순 이야기소리와 솥 안 가득 끓인 떡국이 뿜어내는 온기로 훈훈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용희)가 새해를 맞아 6일 기장군 월내무료급식소에서 ‘신년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용희 본부장, 최재석 본부노조위원장, 김관열 대외협력처장 등 주요간부와 고리봉사대 10여명이 무료급식소를 찾은 13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떡국을 비롯해 과일, 떡, 음료를 대접하고 새해 덕담을 나누는 등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급식소를 찾은 어르신들은 “고리본부에서 해마다 떡국이며, 삼계탕이며 지역 어른들을 지극 정성으로 대하니 기분이 좋고 마음이 절로 푸근해진다”면서 “지난해도 큰 탈 없이 발전소를 잘 운영했으니 올해도 좋은 일만 있기를 바란다”고 덕담을 건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해 직접 떡국을 나눠 준 이용희 본부장은 “부산에서 태어나고 유년시절을 보내서인지 고리원자력본부는 늘 고향의 따뜻한 정을 느끼게 하는 준 특별한 곳이었다”면서 “고리본부장으로서 고향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지역과 상생할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용희)가 6일 기장군 월내무료급식소에서 ‘신년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를 가지고 있다.ⓒ고리원전 제공
    ▲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용희)가 6일 기장군 월내무료급식소에서 ‘신년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를 가지고 있다.ⓒ고리원전 제공


    발전소 인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한 신년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행사는 6일 월내무료급식소를 시작으로 7일 울주군 남부노인복지관, 13일 울주군 서부노인복지관, 14일 기장군 일광무료급식소에 이르기까지 총 850여 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어르신들에게 제공한 떡국과 기념품은 고리원자력본부 직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으로 모은 러브펀드로 구입했다고 본부 관계자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