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개인고객에서 개인사업자로 범위 확대, 은행 방문없이 원스톱으로 금융거래
  • 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 부산은행이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금융서비스인 ‘태블릿 브랜치’의
    이용고객과 업무 범위를 확대한다.

    부산은행은 지난해 12월, 은행권 최초로 태블릿PC를 활용하여 방문 상담 시 현장에서 즉시
    금융상품 신규 가입이 가능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인 태블릿 브랜치를 1차로 오픈 한 바 있다.

    현재 부산은행은 16개 영업점에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정보 등록·변경, 통장 개설, 개인 신용대출 서류 접수, 전자금융 신규·변경·해지 및 보안카드 발급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2차 개발에서는 그 동안 개인 고객으로 제한되었던 거래대상을 개인사업자까지 확대 할 계획으로 10월 중 해당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2차 개발에서는 기존 구현중인 업무에 더해 현금IC카드와 OTP(One Time Password)카드 발급도 가능해질 예정으로 은행 방문 없이 더욱 다양한 금융 거래가 가능하도록 개발된다. 

    이와 함께  태블릿 브랜치의 업무 처리 속도를 개선하고 대출 분할상환 스케줄 표와 스마트뱅킹 금융계산기 기능을 추가하고 금융상품몰과 스마트뱅킹 모바일 웹 연계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상담기능을 강화하여 고객 상담부터 상품 가입까지 원스톱 프로세스가 가능하도록 개발될 예정이다.

    현재 부산은행은 태블릿 브랜치를 시범운영 중에 있는데 대학교, 아파트 및 영업점 주변 상가와 원거리 거래처의 급여계좌 및 전자금융 신규 등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번 2차 개발이 완료되면 부산은행 전 영업점으로 확대 실시하여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빈대인 신금융사업본부장은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그동안 스마트금융과 금융권 핀테크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선도적인 입지를 다져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지향적인 스마트 금융서비스 확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갈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