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울산시 청사 전경ⓒ울산시 제공
    ▲ 울산시 청사 전경ⓒ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오는 9일 시 전역에 걸쳐 고액·상습 체납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를 일제히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하반기 체납차량 번호판 전국 일제영치의 날 운영 계획'에 따른 것이다. 

    시는 이날 오전부터 시 전역에 걸쳐 주차장, 대형아파트 등 차량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심야까지 체납차량에 대한 동시다발적인 대대적인 번호판 영치활동을 펼친다.

    세무 담당 공무원으로 합동단속반을 편성하고 인원도 40명으로 대폭 늘리기로 했다.

    영치시스템 탑재형 차량 7대 외 모바일 차량영치 시스템 20대 등 최첨단 영치장비를 동원해 단속의 효과를 적극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차호 세정담당관은 "체납차량은 전국 어디에서도 차량을 운행할 수 없다는 경각심을 고취함으로써 자진 납세 분위기를 만들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체납차량에 대한 단속 활동으로 자동차세 체납액 줄이기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한편 울산시는 올들어 지난 10월말까지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만으로 총 6318대를 적발해 21억 4000만원의 체납세를 징수했다. 

    체납 차량의 영치, 견인, 공매, 차량 소유주 부동산 압류 등을 통해 징수한 자동차세 체납액은 총 102억 2000만 원에 이른다. 이 금액은 2016년도 이월 체납액 689억원의 15%에 해당되는 금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