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화 ‘명량’ 포스트 ⓒ함안군 제공
    ▲ 영화 ‘명량’ 포스트 ⓒ함안군 제공


    함안군(군수 차정섭)은 오는 8일과 9일 오후 8시, 함주공원 야외공연장에서 9월의 무료 영화로 ‘명량’과 ‘눈의 여왕2: 트롤의 마법거울’을 상영한다고 6일 밝혔다.

    8일 상영되는 영화 ‘명량’은 1597년 임진왜란 6년, 단 12척의 배로 330척에 달하는 왜군의 공격에 맞서 싸운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을 그린 전쟁액션대작이다.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영화적 상상력과 전쟁의 스펙터클한 볼거리가 더해져 한국 영화에 없었던 새로운 해상 전투극으로 완성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동의 역사적 리얼리티와 영화적 상상력이 결합한 새로운 스토리와 창조적 볼거리를 담아낸 ‘명량’은 조선의 역사를 바꾼 전쟁의 한복판에서 함께 하는듯한 전율과 쾌감으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이어 9일 상영되는 애니메이션 영화 ‘눈의 여왕2: 트롤의 마법거울’은 눈의 여왕을 물리친 후 평범한 나날을 보내던 트롤 올름이 스노우 킹의 말에 속아 거짓말을 하게 되고, 이후 그 거짓말로 힘을 얻은 스노우 킹에게 납치된 공주를 구하기 위해 결성된 올름과 트롤 기사단의 스펙터클한 모험을 그린 3D 애니메이션이다.

    사실적이고 실감나는 3D 효과를 통해 마치 올름 일행의 스펙터클한 모험의 한 가운데 있는 듯한 느낌과 함께 생생하고 화려한 볼거리로 채워진 온가족을 위한 종합 선물 세트 같은 애니메이션으로 가족 관객을 사로잡을 것이다.

    무료로 관람가능하고, 우천 시에는 상영이 취소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580-3608, 361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