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는 29일 민원부서 관련 공무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와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친절마인드 확산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삼성CS아카데미 이미지연구소 손주연 전임강사를 초빙해 ‘Service Mind VolumeUp !’이란 주제로 고객의 질 변화에 따른 CS 고객만족 중요성에 따른 관공서의 변화, 고품격 서비스 만들기, 눈맞춤과 표정으로 호감을 이어가기, 등 감성신뢰감을 키우는 민원처리를 위해 마련됐다.

    또한 민원인을 직접 보지 않고 처리하는 전화민원의 긍정화법과, 갈등해소 화법을 통해 일방적인 강의식 교육이 아닌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실제현장 사례, 직원역할 연기 상황극을 연출하고 체험함으로써 직원들로부터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고객의 민원행정서비스 기대치에 부응할 수 있는 공무원의 역량증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친절마인드 교육을 실시, 시민들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진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