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창호 군수가 함양 농특산물을 직접 홍보하고 있다
    ▲ 임창호 군수가 함양 농특산물을 직접 홍보하고 있다

    함양군은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15 국제외식산업식자재 박람회에 참가해 180여 품목의 지리산 청정 농·특산물을 홍보 했다.

    임창호 함양군수는 14일 박람회 개막식에 참가, 함양농·특산물을 집약 개발한 공동브랜드 더 함양을 집중 홍보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11개 업체 관계자를 격려했다.

    또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 생산자와 대형소비처인 급식 외식기업을 연결 상생을 모색하는 자리인 만큼 하얀햇살, 영농조합법인 고운, 정가네 식품 등 180개 품목의 농특산물이 소비자들에게 잘 어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개장과 함께 수많은 일반 소비자 및 급식업체 관계자가 장사진을 이뤘고, 연잎밥과 백연냉면 자색고구마음료, 죽염 13종의 홍보부스에 소비자 들이 몰려 눈길을 끌었다.

    또한 함양대표 건강식품인 연잎을 이용한 돼지감자연잎밥, 자색고구마, 항암효과가 탁월한 죽염상품 및 6차 산업 대표작목 여주환·여주차, 등 전통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전통된장과 간장에 대한 문의도 잇따랐다.

  • ▲ 임창호 군수가 함양 농특산물을 직접 홍보하고 있다

    군관계자는 우리 군은 우수 식자재를 출품하고 박람회 취지를 잘 살려 일반 소비자와 기업들에게 주목받는 활동을 펼쳐 2010·2013·2014년 등 3년에 걸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인 대상을 받고, 서울시장으로부터 금상을 받은 바 있다이번 박람회에서도 4일간의 일정을 훌륭하게 소화해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고 말했다. [사진=함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