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베트남 KSP 사업으로 선정된 4개 주제에 대한 연구결과베트남 정부 정책실무자 및 전문가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
  •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덕)은 2014년도 베트남 KSP (Knowledge Sharing Program) 과제로 수행 중인 ‘주택보증제도 해외전파’와 관련하여 10일, 11일 양일간 베트남 현지에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 및 KDI주관으로 개최된 최종보고회는 2014년 베트남 KSP 사업으로 선정된 4개 주제에 대한 연구결과를 베트남 정부 정책실무자 및 전문가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택보증제도 해외전파’ 연구주제를 맡은 대한주택보증은 10일 KSP 고위정책대화 세션을 통해 베트남 건설부 응우엔 쩐 남 베트남 건설부 차관에게 연구결과를 소개하고 베트남 주택보증기관 설립과 보증제도 운영 방안 등에 관한 정책제안을 실시했다.

    11일 하노이 풀만호텔에서는 베트남 건설부(MOC), 개발전략연구소(DSI),  과학기술청(SATI) 등 주요 정책기관을 대상으로 최종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베트남은 한국식 주택보증제도 도입을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지난해 11월 대한주택보증 KSP과제 중간 결과를 토대로 부동산 산업법을 개정하여 주택보증제도 도입을 위한 근거법령을 마련한 상태다.

    대한주택보증 관계자는 “KSP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한국의 선진 주택보증 시스템이 베트남에 충실하게 전수되어 베트남 주택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SP(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 은 한국개발연구원(KDI) 및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단기간에 고도성장을 달성한 우리나라의 경제발전 경험과 노하우를 개발도상국 등과 공유하여 경제발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