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부산 글로벌시티 홈페이지ⓒ부산시
    ▲ 서부산 글로벌시티 홈페이지ⓒ부산시

     

    서부산권의 미래지향적 도시공간 조성과 동서균형발전 추진을 통해 부산의 미래를 선도해나갈 '서부산 글로벌시티 홈페이지'가 구축·운영된다.

    부산시는 북구, 사하구, 강서구, 사상구 일원의 약437㎢를 대상으로 59조 8308억 원(국 20.7조, 시 3.4조, 민자 35.7조)의 사업비를 투입하는 서부산 글로벌시티 그랜드플랜 소개에 중점을 두는 '서부산 글로벌시티 홈페이지'를 가동한다고 10일 밝혔다.

    World(글로벌도시), Wide(부·울·경 광역경제권), West(서부산 균형발전)의 3W 발전전략과 43개의 주요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World Busan은 가덕신공항 건설로 부산신항과 연계한 Tri-Port 완성을 통해 동북아의 관문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으로 가덕신공항(LCC) 건설 및 2030 등록엑스포 개최 등 14개의 주요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Wide Busan은 포항~울산, 광주~여수를 연결하는 남부도시권의 메갈로폴리스 중추 거점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전략으로 국제산업물류도시 조성 및 서부산권 광역 연결 철도망 구축 등 13개의 주요사업에 관해 소개한다.

    West Busan은 서부산을 일자리, 문화, 관광이 어우러진 명품도시로 건설해  동·서 균형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전략으로 서부산 행정복합타운 건립 및 사상스마트시티 조성 등 16개의 주요사업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43개 주요사업의 추진계획 및 추진현황과 새로운 사업은 물론 서부산 글로벌시티 관련 다양한 정보를 지속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며 영어·중국어 등 다국어 컨텐츠 페이지를 신설해 적극적인 해외투자유치 활동도 추진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부산의 미래는 서부산에 길이 있다'는 시정 운영철학을 소통·공유할 수 있는 공간 마련으로 국내외 아이디어를 반영하는 것이 2030년 글로벌 30대 도시로의 진입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