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포스터ⓒ부산시
    ▲ 부산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포스터ⓒ부산시

     
    부산시는 28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부산지역 대학생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부산지역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지역인재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으로 이전한 11개 공공기관과 유관 금융기관, 시 산하 공공기관 등 26개 기관이 참여하는 대규모 설명회이다.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공공기관들의 올해 채용요강, 지역인재 취업사례 및 모의면접,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 소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도시철도 연결구간에 채용상담부스 26개를 설치해 기관별 채용담당자와 신규합격자가 취업준비생들과 1:1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부대행사로 모의면접실에서는 각 대학에서 추천한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NCS기반 면접 기법을 적용해 심층 모의면접을 진행하는 등,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젊은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김태효 부산시 대외협력담당관은 "부산에 정착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이 시 산하 공공기관, 유관 금융기관과 더불어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더 많이 채용함으로써 부산에 더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