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를 지원합니다!

    부산시는 초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저소득층의 임신 및 출산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저소득층 영아(0~12개월) 가정의 육아 필수재인 기저귀 및 조제분유를 지원한다.

    기저귀는 중위소득 40%(3인 가구 1432천원)이하 저소득층 영아에게, 조제분유는 모유수유 권장 방침에 따라 기저귀 지원대상자 중 산모가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질병․사망 등)로 한정해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대상 영아의 출생일로부터 만12개월 전날까지 신청 가능하며, 출생일로부터 60일까지는 신청일과 관계없이 12개월 분을 지원한다. 단, 60일이 초과한 경우 만12개월까지 남은 기간에 한해 월 단위로 기저귀는 월6만4000원, 조제분유는 월8만6000원으로 구매비용 정액을 지원한다.

    지원 방법은 신청일 기준으로 산정된 바우처 포인트를 ‘국민행복카드’에 지급하고, 지급일 다음 날부터 온라인은 우체국쇼핑, 오프라인은 나들가게(중소기업청 등록업체)에서 구매자가 원하는 품목을 바우처  포인트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나들가게 가맹점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포털시스템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청은 지원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출생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거주지 보건소에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구·군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