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주시의회 기획경제위원들이 한국저작권위원회를 방문하고 간담회를 하고 있다 진주시 ⓒ뉴데일리
    ▲ 진주시의회 기획경제위원들이 한국저작권위원회를 방문하고 간담회를 하고 있다 진주시 ⓒ뉴데일리

    진주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조현신)는 19일 한국저작권위원회를 방문하고 진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임직원과 가족 등의 원활한 이주정착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기획경제위원 6명은 디지털 증거분석실, 복제물 보관실 등 시설을 둘러보며 저작권위원회의 주요기능을 경청했다.

    또 위원회는 오승종 위원장과의 환담에 이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전 공공기관 진주권 경제 동반성장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저작권위원회 사무처장은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저작권 분쟁조정과 알선, 찾아가는 저작권 서비스 등을 소개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현신 위원장은 “저작권은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이용과 보호, 홍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한국저작권위원회 직원들은 금산면 방향 버스 증설, 교통문화 캠페인 전개, 진주남강유등축제에 사용한 위원회 유등 보관 등 정주여건 개선을 요청했다. [사진=진주시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