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학생생활지도 전용 홈페이지 '원클릭 생활지도'를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최근 들어 학생생활지도와 관련해 여러 가지 법률과 지침 등이 까다롭고 어려워지고 있어 일선 학교에서는 학생생활지도 방법 및 절차를 이해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더욱이 학생지도가 갈수록 힘들고 어려워지면서 생활지도 담당교사들의 다음 학년도 교체비율이 높아 학년 초마다 새로 학생생활지도 업무를 맡게 된 많은 교사들이 업무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학생 및 학부모 또한 학생생활지도 관련 지침 및 사안처리 절차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경로가 제한적이어서 정보습득에 어려움이 있었다.이번에 개설하는 홈페이지(http://원클릭.kr)는 이런 점을 감안해 학생생활지도 전반에 대한 내용들을 알기 쉽게 안내한다.
또한, 일선 학교 교사의 원활한 업무수행 지원과 업무경감을 실현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학교생활지도 전반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소개하고 바뀐 내용을 수시로 업데이트하여 새로운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할 예정이다.이 홈페이지는 학생인권 및 생활교육, 학교폭력 처리방법 및 절차, 학생상담, 생명존중교육, 학생봉사활동 등 학생생활지도의 전반적인 내용들로 구성된다.
또 최근 날로 늘어나는 위기학생들을 지원하는 위기학생 긴급지원신청, 성폭력 지원안내까지 포괄하고 있어 교사와 학생, 학부모들에게 아주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