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 군수, 세부계획 수립하고 군정에 적극 반영
  • ▲ 이병희 부군수가 기후변화 용역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하동군 ⓒ뉴데일리
    ▲ 이병희 부군수가 기후변화 용역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하동군 ⓒ뉴데일리

    하동군이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키 위해 분야별 세부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보고회를 가졌다.

    하동군은 지난 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병희 부군수를 비롯한 관련부서 공무원과 용역기관 연구원 등이 참석하고 ‘하동군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최근 급변하는 기후변화에 효율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하동군의 추진 전략과 분야별 세부 실천방안을 마련했다.

    용역기관은 기후변화에 대한 적응역량을 강화하고 기후변화 현황과 취약성 분석 결과, 적응 비전·목표·정책, 향후 일정 등에 대해 연구결과를 설명했다.

    특히 기후변화에 취약한 건강, 재난·재해, 농업, 산림, 해양·수산, 물관리, 생태계 등 7개 중점분야에 대한 세부과제를 주요 사업으로 제시했다.

    이에 대해 군은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자문 내용을 용역 진행과정에 적극 반영해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군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수복 환경보호과장은 “이번 용역보고회가 기후변화에 대한 실효성 있는 계획을 마련하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기후변화로 인한 군민의 재산·인명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하동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