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 MD가 전하는 진솔한 이야기 담겨
  • ▲ MD들이 직접 만든 저서 '우리는 MD다'표지.ⓒ명진씨앤피
    ▲ MD들이 직접 만든 저서 '우리는 MD다'표지.ⓒ명진씨앤피
    11명의 최고 매출을 기록한 상품기획자(MD)들이 직접 쓴 유통 비법서 '우리는 MD다'가 출간됐다.

    이 책은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활약하는 MD들이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낸 실전 지침서로, 백화점·마트·홈쇼핑·인터넷쇼핑몰·편의점 등 다양한 분야의 MD들이 전하는 진솔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은 단순히 제품이 좋다고 해서 잘 팔리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잘 팔리는 것이 좋은 제품이라고 강조한다. 각기 다른 카테고리와 소속을 가진 MD들이 자신의 전략과 경험을 공유하며, 유통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과 그 해결 방법을 쉽고 유머러스하게 풀어냈다. 

    특히 MD의 역할과 중요성, 그리고 매출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전략들이 실용적으로 설명돼 있다.

    책에서는 상품 관리, 업체 관리, 매출 관리, 시간 관리 등 MD로서 필수적인 관리 포인트를소개하며, 각기 다른 단계에서 전략적 접근법을 제시한다. 

    또한, 트렌드 분석, 고객 요구에 맞춘 맞춤형 상품 기획, 유통 채널별 히트 상품의 비결 등 다양한 주제들을 통해 유통업계의 MD들이 어떻게 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지 다뤘다.

    '우리는 MD다'는 중소 제조사나 유통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참고서가 될 수 있다. MD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매출을 높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MD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유통업계의 실무를 엿볼 수 있다.

    박주만 전 eBay International 총괄 대표는 "중소 상공인들이 매출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생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책"이라며, 중소기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