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9일)부터 6월 21일까지 … 구 ․ 군 공동주택단지 10개 대상
  • ▲ 동구 화정동 아파트 단지 전경ⓒ 울산시
    ▲ 동구 화정동 아파트 단지 전경ⓒ 울산시


    울산시는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요인의 사전에 해소하고 한 걸음 다가가는 선제적 행정구현을 위해 19일부터 오는 6월 21일까지 동구 화정동 엠코타운, 이스턴베이 등 구·군의 공동주택 10개 단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동주택관리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공동주택관리 상담실’은 구·군을 통해 추천된 10개 공동주택 단지에 대해 운영된다.
     
    상담시간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이다. 상담방법은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전문위원인 변호사 및 회계사와 주택관리사, 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담사가 해당 공동주택단지에서 직접 방문하여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상담한다.
     
    주요 상담내용은 ▲ 공동주택 관련 법규 및 입대의 구성‧운영, ▲ 관리비 징수, ▲ 공사‧용역 등에 관한 사항, ▲ 입주민 간 또는 관리주체와의 갈등에 관한 사항, ▲ 기타 공동주택의 관련 불편 사항 등 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상담실 운영을 통해 공동주택 내 다양한 갈등과 분쟁이 사전에 예방되고 입주민들의 공동주택 자치관리 역량이 보다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공동주택 입주민 간 갈등과 분쟁을 해소하기 위해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