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0여년에 걸친 황덕도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 이뤄졌다.

    거제시는 지난 19일 오후 거제시 하청면에서 권민호 시장과 김한표 국회의원, 반대식 시의회 의장, 지역주민, 관광객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칠천도와 황덕도를 잇는 대곡~황덕간 연결도로인 '황덕교' 준공식을 가졌다.

    황덕교는 국비를 포함한 총사업비 106억이 투입돼 총연장 527m 폭 5.5~7.5m 규모의 닐센아치교량으로 2011년 4월에 착공에 들어가 예정보다 5개월 앞당겨 이번에 준공식과 함께 개통했다.

  • ▲ 지난 19일 준공된 황덕교 개통 모습ⓒ뉴데일리
    ▲ 지난 19일 준공된 황덕교 개통 모습ⓒ뉴데일리


    이날 준공식에서 권민호 거제시장은 "이번 대곡~황덕간 연결도로 개설로 황덕도 주민들의 교통불편 해소는 물론 칠천량 해전공원과 현재 추진 중인 씨릉섬 해양공원과 함께 관광객 볼거리 제공함으로써 관광활성화 및 지역 소득증대에 큰 역할을 담당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황덕도에 주민들 살기 시작한 이래 300여년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황덕교의 준공으로 그동안 배로만 접근이 가능했던 황덕도와 칠천도가 육로로 연결돼 주민들의 생활 불편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 ▲ 황덕도 모습ⓒ뉴데일리
    ▲ 황덕도 모습ⓒ뉴데일리


    ※ 황덕도는 면적 0.18㎢, 20여 가구 50여 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작은 섬이다. 누른덕·노인득도라고도 한다. 하청면의 칠천도(七川島)에서 북동쪽으로 300m 해상에 위치한다. 본래 이름인 누른덕을 한자로 표기하면서 황덕도가 되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