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허용회 EBS 강사가 2016년 대입 수시설명회를 하고 있다
    ▲ 허용회 EBS 강사가 2016년 대입 수시설명회를 하고 있다

    진주 아카데미가 대입 수시설명회를 1:1 맞춤식으로 상담해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진주아카데미는 16일 시청 시민홀에서 2016학년도 대입수시설명회 와 수시상담회를 가졌다.

    허용회 EBS 강사는 2016학년도 수시모집의 특징과 전형 요소별 대비전략을 중심으로 각 대학별 입시동향 분석과 수험생 유의사항을 강의했다.

    특히 허 강사는 “대학입시 공부를 위해서는 대입제도의 주요변화, 시기별 대비전략과 수능영역별 학습전략 등 수능체제에 맞춘 학습방법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교사들은 미리 제출된 상담카드, 학교생활기록부 등을 사전 분석 하고 수험생과 1:1상담을 통해 대학 진로를 선택하는데 폭을 넓혔다.

  • ▲ 이창희 시장이 수시상담에서 발 빠른 대입정보를 제공 할것을 약속하고 있다 진주시
    ▲ 이창희 시장이 수시상담에서 발 빠른 대입정보를 제공 할것을 약속하고 있다 진주시

    이날 수시설명회에 참석한 이창희 진주시장은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시정보가 부족하다”며 “진주아카데미가 정보를 발 빠르게 제공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 운영해 교육경쟁력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아카데미는 2012년 5월 개관한 이후 3년 만에 전국 교육복지 롤 모델로 자리를 잡았으며 영어회화, 자기주도학습, 진로진학, 학부모 프로그램 등 4개 분야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진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