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청군은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개선을 위해 ‘산청군 홈페이지’ 를 전면 개편해 내년 1월부터 서비스 한다.
현재 운영 중인 사이트는 지난 2009년 2월에 구축된 것으로 군 은 6년 만에 전면 개편 사업을 통해 웹 접근성을 보강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는 사용자 중심의 소통공간으로 개편 사업을 추진한다.
군 은 최근 홈페이지 개편 사업자 선정을 위해 제안서 평가를 마치고 계약을 체결해 이 달부터 본격적으로 ‘반응형 홈페이지’ 구축에 들어간다.
반응형 홈페이지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스마트TV 등 각종 모바일 정보기기에서 접속 시 기기 화면 크기에 맞춰 메뉴가 자동으로 재배치되는 등 이용자가 쉽게 접근해 정보를 열람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통합시스템이다.
특히 문화관광정보와 음식, 숙박, 교육 등 다양한 관광인프라 정보를 SNS와 연계해 바로 확산이 가능토록 정보유통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사용자들의 편의를 최적화한 홈페이지를 만든다.
또 장애인들의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을 보강하고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를 확대 재구성했으며 정부3.0 기반의 공유, 개방, 소통의 공간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불필요한 사이트는 통합하고 군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개방 중심의 홈페이지를 구축할 예정이다”며 “다양한 군정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군민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산청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