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차료 50% 감면, 공공 운영비 지원 등 조기 정착 도와
  • ▲ 거창군은 거창전통시장 내 청년몰 ‘거창in140’에 입점할 청년 창업인(상인)을 공개 모집한다.ⓒ거창군
    ▲ 거창군은 거창전통시장 내 청년몰 ‘거창in140’에 입점할 청년 창업인(상인)을 공개 모집한다.ⓒ거창군
    거창군은 전통시장 활성화와 청년창업 기반 조성을 위해 거창전통시장 내 청년몰 ‘거창in140’에 입점할 청년창업인(상인)을 모집한다.

    청년몰 ‘거창in140’ 모집은 확대 창업 등으로 발생한 빈 점포 5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19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3월4일까지다. 

    거창군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한 뒤 구비서류를 갖춰 거창군 경제기업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emshow@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입점자를 결정한다. 다만, 현재 청년몰에서 판매 중인 상품과 업종이 중복되는 경우를 포함해 유흥·불건전 업종, 프랜차이즈 업종 등은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거창군은 청년상인의 조기 정착을 위해 임차료 50% 감면(연평균 약 50만 원 수준), 공공 운영비 지원, 시설 개선비 지원 등 실질적인 창업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출발을 돕는다.

    거창군 관계자는 “청년몰이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청년 창업과 전통시장이 함께 성장하는 거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도전하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