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 점검, 상인과 소통 등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 ▲ 조규일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은 직접 제수 용품을 구매하며, 명절의 물가 동향을 살피고, 현장에서 느끼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한편,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명절 인사를 나누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진주시
    ▲ 조규일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은 직접 제수 용품을 구매하며, 명절의 물가 동향을 살피고, 현장에서 느끼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한편,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명절 인사를 나누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진주시
    진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유통환경의 변화와 소비 위축으로 고충을 겪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 활기를 더하기 위해 실시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전총시장에서 직접 제수용품을 구매하며 명절 물가 동향을 살피고, 현장에서 느끼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한편,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명절 인사를 나누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진주시는 또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관내 11개 전통시장에서 ‘설 맞이 전통시장 고객사랑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 증정과 할인 행사는 명절을 준비하는 시민들의 호응을 얻으며 전통시장에 활기를 더하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장보기 행사가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가 다시 활력을 찾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시민들께서도 정이 넘치고 안전하게 정비된 전통시장에서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을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