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치료 우대 혜택 등 제공
  • ▲ 17일 동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부산 플란치과병원과 부산 동구노인종합복지관이 지역 어르신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부산플란치과
    ▲ 17일 동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부산 플란치과병원과 부산 동구노인종합복지관이 지역 어르신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부산플란치과
    부산 플란치과병원과 부산 동구노인종합복지관이 지역 어르신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7일 동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플란치과병원은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위해 임플란트·보철 치료 우대 혜택, 1대1 맞춤형 구강 검진과 상담, 노년층을 위한 올바른 구강관리 교육 등 실질적인 의료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복지관 소속 사회복지사와 직원들에게도 동일한 의료 혜택을 적용해 지역 복지 현장에서 활동하는 실무자들의 건강 증진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김채령 동구노인종합복지관장은 "치과 진료는 필요성은 높지만 비용 부담 때문에 어르신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분야"라며 "이번 협약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돕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정식 플란치과병원 대표원장은 "건강한 치아는 어르신들의 영양 섭취와 삶의 질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지역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하게 전문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