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층별 공간 배치, 동선 연계성 강조한 점 돋보여
  • ▲ 거창군 육아드림센터 조감도ⓒ거창군
    ▲ 거창군 육아드림센터 조감도ⓒ거창군
    거창군은 지난 23일 ‘거창군 육아드림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

    이번 설계 공모는 거창형 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에 따라 거창읍 대평리 1362-34번지 일원에 들어설 육아드림센터의 효율적 건립을 위해 진행했다.

    거창군은 총 32개의 응모 작품 가운데 디자인, 기능성, 안전성,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공산후조리원 & 행복맘센터와 조화로운 디자인 등을 고려한 ‘건축사사무소 이재’의 작품을 선정했다. 

    당선작은 공공산후조리원과 관계 설정과 디자인의 연속적인 측면, 내부 중정을 중심으로 설정한 공간 간의 명확한 위계와 가변적인 흐름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육아드림센터는 총 사업비 100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2100㎡ 규모로 2027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며, 거창적십자병원·공공산후조리원과 연계해 임신-출산-육아의 통합 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거창군의 육아 지원 시스템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어린이집, 유아교육시설, 놀이 공간,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육아드림센터를 통해 지역의 육아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기를 기대한다”며 “육아 관련 정보 제공과 부모교육 프로그램 등도 함께 운영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