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EU 등 글로벌 필터 시장 진출
  • ▲ 뉴라이즌 로고.ⓒ뉴라이즌
    ▲ 뉴라이즌 로고.ⓒ뉴라이즌
    친환경 고기능성 필터소재 전문기업 뉴라이즌이 자사 핵심 브랜드 '듀라필텍스(Durafiltex)'의 중국 상표 등록을 마무리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시장 진입을 위한 지식재산권(IP) 기반을 강화하고, 해외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듀라필텍스는 기존 필터 대비 최대 4배 이상의 수명과 낮은 압력손실을 구현하는 차세대 융합형 필터소재로, 에너지 절감과 탄소 배출 저감 효과를 동시에 제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수요에 부합하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이 소재는 반도체 클린룸, AI(인공지능) 데이터센터, 이차전지 드라이룸 등 첨단 산업의 공조 설비에 활용되며, 고효율성과 지속가능성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국내외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 중국 상표 등록은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보호와 고객 신뢰 확보 측면에서 의미 있는 이정표로 평가된다.

    뉴라이즌은 중국 외에도 미국, 유럽, 동남아 등 주요 지역에 대한 IP 등록도 순차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승욱 뉴라이즌 대표는 "듀라필텍스는 에너지 고효율성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실현하는 고성능 필터 소재로, 첨단 산업의 ESG 전환을 견인하고 있다"며 "이번 지식재산권 등록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