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체인지, AI 디지털 교과서 등 주요 과제 점검
  • ▲ 최윤홍 부산교육감 권한대행이 23일 부산교육청 별관 회의실에서 신학기 준비를 위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부산교육청
    ▲ 최윤홍 부산교육감 권한대행이 23일 부산교육청 별관 회의실에서 신학기 준비를 위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부산교육청
    최윤홍 부산교육감권한대행은 23일 신학기 준비를 위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며, 학교 현장의 안정적 운영과 정책 안착을 위한 전반적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확대간부회의에서는 △독서 체인지 △학생 건강 관리 △수업·평가 △늘봄학교 준비 △고교학점제 △AI 디지털 교과서 △과학실 안전 △아침 체인지 △학교 급식 안전 △교내 휴대폰 사용 책임 명확화 △교육활동 보호 △학교 공사 관리 △학교 안전 종합 점검 △학력 체인지 등 다양한 정책과 과제를 집중 점검했다.

    또한 부서별 신학기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부산 교육정책이 학교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종합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최 권한대행은 "이번 회의를 통해 2025학년도 신학기를 안정적으로 준비하기 위한 모든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점검했다"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희망 찬 신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그리고 교직원들이 안정적으로 신학기를 운영할 수 있도록 모든 부서와 기관이 총력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