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롱시와 글로벌 협력 강화 협약
  • ▲ 허현도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 회장(오른쪽)과 응우옌 탄 칸 하롱시 중소기업협회장(왼쪽)이 지난 21일 베트남 국가혁신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중기중앙회 부울본부
    ▲ 허현도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 회장(오른쪽)과 응우옌 탄 칸 하롱시 중소기업협회장(왼쪽)이 지난 21일 베트남 국가혁신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중기중앙회 부울본부
    부산시와 베트남 하롱시의 중소기업들이 경제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손잡았다.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는 베트남 국가혁신센터에서 하롱시 중소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산과 하롱시 중소기업 간 상호 교류를 강화하고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허현도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회장과 응우옌 탄 칸 하롱시 중소기업협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적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현지 시장 판로 개척 지원 △중소기업 네트워크 공유 △지역 정보와 인적 교류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허 회장은 "한국과 베트남 간 경제적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협약은 양국 중소기업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부산과 하롱시 중소기업이 협력해 함께 성장하고 양국의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