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경영시스템 재정립, 안전보건관리체제 강화 등 노력
  • ▲ 이동주 부산롯데호텔 총지배인(왼쪽)이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오른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부산롯데호텔
    ▲ 이동주 부산롯데호텔 총지배인(왼쪽)이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오른쪽)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부산롯데호텔
    부산롯데호텔이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분야의 글로벌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구성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는 시스템이다.

    부산롯데호텔은 이번 인증을 받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을 재정립하고, 안전보건관리체제를 강화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아차사고' 신고제도를 상시 운영하며, 노사 합동 안전점검을 통해 현장 근로자의 의견을 반영하는 데 힘쓰고 있다. 

    올해 처음 시행한 안전보건 슬로건 공모전도 근로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낸 바 있다.

    부산롯데호텔은 이번 ISO 45001 인증으로 2017년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 22000), 2022년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에 이어 근로자와 이용객의 안전을 보장하는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립하고 있다.

    부산롯데호텔 측은 "ISO 45001 인증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증명했으며, 앞으로도 매뉴얼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현장 근로자의 의견을 반영해 발전된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을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