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7월 19일 오후 2시부터 고등학생 학부모 650명을 대상으로 '최근 대학입시제도의 변화와 2017 대입 대비 전략' 주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최근 대학입시 제도는 수시모집 비중이 늘어나고, 특히 고려대가 2018학년도 입시부터 학교장추천전형과 일반전형을 60% 이상으로 확대하는 등 학생부종합전형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일반계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협의회(회장 이대홍)와 공동으로 학부모들에게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그 대비방법 등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한다.

    이날 설명회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부산교육청 진학지원단 소속 입시전문가들의 강의로 이뤄진다.

    입시전문가들은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와 대비방법, 2017 대입 수시모집 지원전략 등에 초점을 맞춰 구체적인 사례 중심으로 강의한다.

    참가 희망자는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ream.pe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혁규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사례 중심으로 이뤄지며, 학부모들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 입시전략을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