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4일 기장시장 상인교육장에서 상인들을 대상으로 캘리그라피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기장군
    ▲ 지난 4일 기장시장 상인교육장에서 상인들을 대상으로 캘리그라피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기장군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생업에 종사하느라 학습시간이 부족한 기장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기장시장 상인교육장에서 "기장시장 평생학습 On-Air, 스트레스해소 힐링특강"을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스트레스해소 힐링특강"은 '캘리그라피 재능나눔 전시회','캘리그라피 부채만들기','가수 임성환과 함께하는 신나는 노래교실'을 운영해 무더위에 지친 시장상인들과 시장을 방문한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캘리그라피 재능나눔 전시회'는 지난 4일과 5일, 기장군민대학 강사와 수강생(총5명)의 작품 50여점을 수강생들이 직접 전시장에 전시, 안내하고 전시장 한켠에 '캘리그라피 부채만들기' 체험코너도 마련해 자신이 배운 것을 또 다른 사람에게 전하는 배움과 나눔의 장이 펼쳐졌다.

    또 6일에는 '가수 임성환과 함께하는 신나는 노래교실' 특강에 상인 60여명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사)기장시장번영회 송인선 회장은 "상인들을 위해 마련한 시장 내 교육장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이번 평생학습 특강이 성공적으로 운영돼 감사하다. 무엇보다 새벽 일찍부터 늘 바쁘게 일하는 상인들이 잠깐의 시간이지만 아름다운 작품들을 보며 마음의 휴식도 갖고, 함께 모여 노래하며 서로 더 가까워지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기장군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맞춤형 평생학습을 실현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도시 기장군'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