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학교급식 생산자단체 협의회, 농산물품질 관리원, 학교장 업무협약 체결
-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만옥)은 21일 진주교육지원청 외 3개 유관기관과 친환경 지역농산물의 먹거리로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로컬푸드 직거래 공동구매 활성화로 잔류농약검사 등 안전성이 인정된 우수한 지역농산물 공급을 통해,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을 도모하고 진주지역의 농업경제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에 관한 사항이다.
로컬푸드 직거래 공동구매 사업은 교육부의 우수 식재료 사용 확대 추진 및 자기고장 농·축·수산물(로컬푸드) 사용운동 전개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중간 유통관계를 축소해 지역농산물을 학교급식에 직접 공급함으로써 지역농업 종사자들이 안정적 판로 확보 및 진주지역 농업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협약식으로 4개 유관기관의 공동노력을 통해 학교급식에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지역먹거리 공급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교육지원청 권만옥 교육장은“우리교육지원청 직원들도 매주 목요일 즐거운 직장문화추진의 일환으로 로컬푸드 직거래 공동구매에 참여하고 있으며, 로컬푸드를 통한 안전한 지역먹거리를 학생들에게 공급하고 지역 농업활성화로 인해 농촌에 활기를 불어넣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로 말했다.[사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