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창업 생태계 활성화 공로 인정받아
  • ▲ 시리즈벤처스 구성원.ⓒ시리즈벤처스
    ▲ 시리즈벤처스 구성원.ⓒ시리즈벤처스
    동남권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우수 액셀러레이터로 선정돼 유공 포상을 수상했다.

    이는 한국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가 주관하는 '2024 초기 투자 및 액셀러레이터 산업 활성화 유공 포상'의 일환으로, 초기 투자와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들의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수여한다.

    시리즈벤처스는 2017년 설립 이후 부산·경남·울산 등 동남권지역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 보육 프로그램과 투자를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 발전에 힘써왔다. 특히 올해에는 부산과 경남에서 주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여 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직접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 시리즈벤처스는 약 100억 원 규모의 투자 재원을 조성했다. 주요 펀드로는 '라이콘 스타트업 투자 펀드'와 '부산 미래성장 벤처펀드'가 포함됐으며, 이는 지역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 확대를 위한 기반으로 평가받고 있다.

    곽성욱·박준상 시리즈벤처스 공동대표는 "이번 수상은 동남권지역과 투자 특화 액셀러레이터로서 창업 및 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더욱 힘쓰라는 뜻"이라며 "지역에도 수도권 못지않은 우수한 창업기업들이 많다. 이 기업들이 빠르게 사업을 안정화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시리즈벤처스만의 액셀러레이팅으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