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나노 융합 소재 'Durafiltex' 기반 차량용 에어필터 공급
  • ▲ 차세대 필터 소재 전문 기업 뉴라이즌(Newrizon)이 인도 고품질 화학제품 공급업체인 Arham Biochem과 연간 381억 원 규모의 협약을 체결했다.ⓒ뉴라이즌
    ▲ 차세대 필터 소재 전문 기업 뉴라이즌(Newrizon)이 인도 고품질 화학제품 공급업체인 Arham Biochem과 연간 381억 원 규모의 협약을 체결했다.ⓒ뉴라이즌
    차세대 필터 소재 전문 기업 뉴라이즌(Newrizon)이 인도 고품질 화학제품 공급업체인 아르함바이오쳄(Arham Biochem)과 연간 381억 원 규모의 협약을 체결하며 인도 시장 진출의 첫발을 내디뎠다.

    뉴라이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의 정전-나노 융합 소재인 '듀라필텍스(Durafiltex)'를 기반으로 한 차량용 에어필터를 인도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아르함바이오쳄은 1974년 설립된 인도의 선도적인 화학제품기업으로, 가죽과 섬유산업을 위한 특수화학제품과 염료를 인도와 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두 개의 첨단 제조시설과 연구개발 역량을 통해 인도 소재분야의 혁신을 이끌어오고 있다.

    뉴라이즌은 이번 협력을 발판으로 인도를 넘어 베트남·일본·미국 등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한민하 뉴라이즌 매니저는 "이번 협약은 듀라필텍스의 우수성을 인도 시장에서 입증하고, 이를 기반으로 아시아 전체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사의 기술력을 결합해 친환경 클린테크 기술을 글로벌 무대에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