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학 최재호(왼쪽) 회장과 조근수 경남농협 본부장이 좋은데이 아침밥 먹기 캠페인 500만병 출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남농협 제공
    ▲ 무학 최재호(왼쪽) 회장과 조근수 경남농협 본부장이 좋은데이 아침밥 먹기 캠페인 500만병 출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남농협 제공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과 무학(회장 최재호)은 21일 경남농협 1층 로비에서 ㈜무학의 주요 생산품인 ‘좋은데이’에 ‘아침밥 먹기 캠페인’ 라벨이 들어간 제품 500만 병을 출시하는 기념 행사를 가졌다.

    경남농협과 무학은 지난 8월1일 쌀 소비 촉진 행사의 일환으로‘아침밥 먹기 캠페인’ 협약을 체결하고, 무학의 주요 생산품인 ‘좋은데이’에 ‘아침밥 먹고 힘내세요!’라는 문구를 넣어 ‘범 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최재호 무학 회장은 “최근 쌀 소비가 줄어 농민들의 주름이 늘어난다는 소식을 들었다. 예전부터 우리 조상은 밥심으로 하루를 든든히 시작했다”며 “무학은 다양한 가치를 지닌 우리 쌀 소비를 위해 범 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조근수 경남농협 본부장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아침밥 먹기 캠페인에 경남의 대표 향토기업인 무학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준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무학의 '좋은데이'를 통해 많은 국민이 아침밥 먹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를 당부했다. 

    한편, 무학은 농업·농촌의 복지를 위해 수년째 경남농협과 함께 안전한 마을 만들기, 구급의료상자 공급, 농기계 무상 수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