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재난 대비 건설현장 등 방문 점검
  • ▲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이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현장지도점검을 하고 있다.ⓒ부산도시공사
    ▲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이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현장지도점검을 하고 있다.ⓒ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는 에코델타시티 18, 19, 20BL 민간 참여 공공주택사업과 3단계 2공구 조성공사 현장을 찾아 태풍·호우·폭염 등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진행했다.

    부산도시공사는 이날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관리자로부터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현황을 보고 받고, 근로자 휴게시설 등을 둘러봤다.

    또한 온열질환으로부터 옥외 근로자 보호를 위한 넥스카프·쿨토시 등 안전물품을 사업장에 전달하며 충분한 물과 그늘 마련, 휴식시간 제공 등 온열질환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점검 결과 즉시 보완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조치하고, 보수‧보강 및 정밀 안전진단이 필요한 사항은 신속하게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필요한 구간에 대한 사용금지(제한), 위험구역 설정, 통제선(안내표지판) 설치 등도 함께 진행한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한 선제적 예방점검활동을 더욱 강화해 사고재해를 예방하고, 온열질환 등 재해로부터 근로자를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