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원기 "민간위탁 성과평가, 효과성 평가 수행돼야"
  • ▲ 공공관리연구원이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을 대상으로 민간위탁 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성과평가 관리방안 교육을 실시했다.ⓒ공공관리연구원
    ▲ 공공관리연구원이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을 대상으로 민간위탁 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성과평가 관리방안 교육을 실시했다.ⓒ공공관리연구원
    공공관리연구원은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을 대상으로 '민간위탁 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성과평가 관리방안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민간위탁의 전반적인 과정과 민간위탁 성과평가에 대한 실무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은 민간위탁의 이해와 효율적 관리, 민간위탁 성과평가 방안, 투명한 관리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민간위탁의 기본 개념과 효율적인 관리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사례와 이론적 배경을 소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민간위탁 성과평가 방안에 집중했다. 현재 전국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표준적인 성과평가 지표를 소개하며, 현행 성과평가 방법과 그 한계점을 지적했다.

    홍원기 공공관리연구원 팀장은 "현재의 민간위탁 성과평가는 절차 중심의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향후에는 효과성에 대한 평가도 수행돼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프로세스에 대한 안정적 운영 및 관리, 민간위탁 사업 자제의 효과성을 평가하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와 수탁기관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