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경남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2024 상반기 홍보협의회 개최도, 시군, 유관기관 홍보관계자 한자리에 모여 AI활용 등 홍보 비법 공유홍보 노하우, 보유 매체 공유 등 상호 협력해 상호 성장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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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내 시군, 유관기관이 협업을 통한 홍보 사각지대 최소화와 상호 성장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지난 17일 오후 경남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도와 시군, 도 출자출연기관 등 총 32개 기관 50여 명의 홍보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상반기 홍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회의는 기관별로 추진했던 홍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위해, 지난해 상반기, 하반기 회의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됐다.먼저, 2024년 도정 운영방향, 10월 예정된 105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안내를 통해 경남도정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의 시간을 가졌다.이어, 기관별 홍보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도는 김해공항 홍보판 설치를 통한 예산 절감 사례와 10만 구독자를 달성한 유튜브를 비롯한 사회관계망(SNS)의 운영 사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기법 등을 상세하게 공유했다.경남연구원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AI메타버스 보고서’ 제작‧발행 사례를 공유하는 등 기관별로 추진해 검증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우수사례를 공유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홍보협의회에 이어 지난해 12월 개관한 경남시청자미디어센터의 스튜디오, 미디어체험관 등 첨단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경상남도 장수환 홍보담당관은 “디지털 기술의 진화는 홍보 방식에 많은 변화와 도전을 요구하고 있다”며 “각 기관의 채널 운영 전략과 우수사례를 접목해 상호 성장하면서 긴밀하게 소통해 도민과 지역사회에 힘이 되는 홍보를 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