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솔한 대화의 시간 마련…‘도지사-직원 간 공감 토크’조직문화 개선 방안, 정책제안 등 격의 없이 의견 나눠
  • ▲ 박완수 도지사가 27일 도청 구내식당에서 경남도청 5급 이하 직원 100여 명과 대화의 시간인 ‘허심탄회 공감토크’를 가지고 있다. ⓒ경남도 제공
    ▲ 박완수 도지사가 27일 도청 구내식당에서 경남도청 5급 이하 직원 100여 명과 대화의 시간인 ‘허심탄회 공감토크’를 가지고 있다. ⓒ경남도 제공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직원들에게 “도정을 위해서라면 언제 어디서든 무슨 내용이든 소통할 수 있다”고 밝혀 주목된다.

    박 지사는 27일 도청 구내식당에서 경남도청 소속 5급 이하 직원 100여 명과 대화의 시간인 ‘허심탄회 공감 토크’를 개최하고 소통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박 지사와 도청 직원들은 조직문화 개선 방안을 비롯한 도정 정책제안 등과 관련해 격의 없이 의견을 나눴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자리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조직문화 및 도정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자 하는 도지사의 뜻에 따라 개최됐다”고 밝혔다.

    자리에 참석한 직원들은 그동안 직접 대면하기 어려웠던 도지사에게 조직문화 개선, 각종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을 가감 없이 전달했다. 

    박 지사는 직원들의 의견을 경청한 뒤 제안들 가운데 개선할 점과 도정에 반영해야 할 정책 등을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박 지사는 이어 “도정을 위해서라면 격식에 구애 받지 않고 직원들과 소통하겠다”며 “도민을 위해 일한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업무에 열정과 책임감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