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개최된 이종욱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주민 지지자 등 1000여명 운집 대성황송언석 국회의원, 윤한홍 국회의원, 최형두 국회의원, 허대범 전 국회의원과 도 시의원도 참석
  • ▲ 이종욱 창원진해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4.10 총선 승리 출정식’을 가졌다. ⓒ이종욱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 이종욱 창원진해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4.10 총선 승리 출정식’을 가졌다. ⓒ이종욱 예비후보 사무실 제공
    국민의힘 이종욱 창원진해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4.10 총선 승리 출정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송언석 국회의원, 윤한홍 국회의원, 최형두 국회의원, 허대범 전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해 이종욱 후보 필승을 응원했다.

    이종욱 후보는 인사말에서 “정치는 마음을 보듬는 것이다. 친구와 동료, 가족같이 동고동락하겠다. 30여년간 정부 예산과 재정을 총괄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향 진해를 교육‧문화‧교통‧복지 등 모든 기능을 갖춘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지난달 29일 국민의힘 전략공천을 받은 이종욱 후보는 1965년 진해 출생으로 초‧중‧고를 모두 진해에서 마쳤다. 

    서울대학교 졸업 후 제35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기획재정부 예산과장, 국고국장‧장기전략국장,기획조정실장(1급) 등 주요 예산 요직을 거쳤다. 윤석열 정부가 출범하면서 차관급인 조달청장을 역임했다. 

    이종욱 예비후보는 조달청장 시절 중소기업이 조달시장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공공조달 혁신방안’을 수립해 대국민 신뢰를 회복하는 등 경제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