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원리금비보장 수익률은 은행권 1위 차지2023년 퇴직연금 적립금 연간 증가율 14.7%로 지방은행 중 가장 높아확정급여형 원리금비보장 수익률 12.44%로 은행 전체에서 최고
  • ▲ BNK경남은행. ⓒ
    ▲ BNK경남은행. ⓒ
    BNK경남은행이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내놓은 ‘퇴직연금 적립금’이 큰 증가율을 보이면서 시장을 선도하는 금융기관으로 도약하고 있다. 

    24일 각 금융기관과 BNK경남은행에 따르면 2023년 연간 퇴직연금 적립금이 전년 대비 14.7% 증가율을 보이면서 전국 지방은행 중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탈 공시’에도 BNK경남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작년 한해 동안 2538억원 증가해 전년대비 14.7%의 증가율을 나타냈다.

    이는 퇴직연금사업을 영위하는 지방은행 중에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또 퇴직연금제도 유형 중 하나인 확정급여형(DB) 퇴직연금의 연간 증가율은 13.2%로 시중은행을 포함한 전체 11곳 은행권 사업자 중 두 번째로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은행권 사업자의 DB 퇴직연금 평균 증가율이 9.6%인점에 비추어 볼 때 BNK경남은행의 성과는 더욱 돋보인다.

    BNK경남은행은 퇴직연금 적립금 규모뿐 아니라 고객에게 귀속되는 수익률 부분에 있어서도 지속적인 관리와 꾸준한 노력으로 우수한 결과를 거둘 수 있었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탈 공시에 따르면 BNK경남은행의 확정급여형 퇴직연금 원리금비보장 수익률은 연 12.44%를 기록하며 은행권 전체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연금신탁사업단 이정훈 단장은 “BNK경남은행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자 매분기 상품선정협의회를 개최해 퇴직연금 펀드를 분석 및 평가하고 고객에게 제시할 상품 POOL을 엄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상품을 제공해 수익률을 개선하는 동시에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