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년위원회 주관 ‘2023 한국청년희망대상 시상식’ 개최청년정책 제안 공모서 청년기업 육성과 경영환경 개선 제안 공로 인정
-
윤준영 경남도의원(거제3, 국민의힘)이 한국청년위원회(위원장 박성호)가 주관한 ‘2023 한국청년희망대상’시상식에서 청년정책 제안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올해 3회째를 맞이한 ‘한국청년희망대상’은 2020년 제정된‘청년기본법’의 법정 제정일을 기념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를 빛내고 공헌한 인물을 추천받아 국회 상임위원장 상을 표창하는 공익 행사다.
-
이번 시상식에서는 윤 의원을 비롯해서 전 세계 4억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화제가 된 롤드컵의 우승자 T1 오너 선수와 배우 최시원, 덱스, 가수 츄(김지우), 가수 박혜원, 한아름송이 등 올 한해를 빛낸 각계 청년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윤 의원은 대한민국 청년의 날 정책 제안 경진대회에서 경제 성장 전략과 청년기업 지원 방안, 창조경제 활성화에 관한 정책 수립과 규제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등 청년 경제정책 분야에 대한 정책 제안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표창을 수상했다.윤 의원은 “청년 정치인으로서 대한민국 청년들의 어려운 실정을 함께 고민하고, 비수도권에 살고 있는 청년들도 다양한 기회들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