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원시 관계자들이 15일 웹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창원시 제공
    ▲ 창원시 관계자들이 15일 웹 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창원시 제공

    창원시는 15일 국내 최고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인 ‘제13회 웹 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에서 홈페이지 여행관광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울시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미래창조과학부·한국정보화진흥원·한국인터넷진흥원 후원으로 열렸다.

    ‘웹 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웹(Web)·앱(App)분야 전문가 3000여명의 평가단이 디자인(비주얼/UI),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통해 올해 가장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창원시는 지난 8월 최신 IT기술을 접목해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이용자의 정보기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광 홈페이지를 반응형 웹페이지로 개편했다.

    주요 관광명소와 문화·축제, 숙박, 쇼핑 등 풍성한 관광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화면구성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황규종 관광과장은 “창원을 방문한 관광객이 창원관광 홈페이지 하나만 보고도 창원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이용자 중심의 관광콘텐츠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