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청정 함양 농식품 ‘더 함양’ 집중 홍보
  • 함양군이 3년간 국제외식산업 식자재박람회에서 우수업체 대상을 차지한 경험을 살려 올해도 지리산 청정 농·특산물을 박람회에 대거 선보인다.

    함양군은 오는 14~17일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15 국제외식산업 식자재 박람회11개 업체가 참가한다.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한국외식산업협회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 생산자와 대형소비처인 급식 외식기업을 연결, 상생을 모색하는 자리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 함양 농·특산물을 집약 개발한 공동브랜드 더 함양을 집중 홍보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식자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함양농식품 판촉을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하얀햇살(대표 박태우), 영농조합법인 고운(대표 하인수), 지산식품(대표 김승교), 우리가(대표 하경수), 함양상림연영농조합(대표 하수만), 천령식품(대표 이해근), 인산죽염()(대표 최은아), 정가네 식품(대표 정영균), 함양농업협동조합(대표 박상대), 지리산우리밀영농법인(대표 김길동), 감인대(대표 이강영) 11개 업체가 참가해 9010개 부스에서 총 180개 품목의 농·특산품을 선보인다.

    특히 함양대표 건강식품인 연잎을 이용한 돼지감자연잎밥, 자색고구마, 항암효과 탁월한 죽염상품 및 죽염된장, 함양의 대표 6차 산업 대표작목 여주환·여주차, 지리산청정고장에서 생산된 각종 농산물을 농축한 각종 엑기스류, 전통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전통된장과 간장 등 소비자 건강과 직결되는 우수 상품을 출품한다.

    군관계자는 최근 외식산업도 갈수록 건강하고 안전한 식자재를 이용해야만 소비자 사랑을 받는 추세라며 지리산 청정고장에서 생산된 함양의 농특산물은 브랜드가치가 상당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사진=함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