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내에서 교복 대리점을 운영하는 아이비클럽 진주점(대표·김미연)과 태광 하이틴 학생복(대표·이영숙), SK 스마트 진주점(대표·이연효), 스쿨룩스진주점(대표·김옥연)은 10일 진주시를 방문하고 2015년 교복나눔행사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이월상품 교복 3,860점(7,700만원 상당)을 기증했다.
아이비클럽 진주점 김미연은 대표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이월상품 교복을 기증하게 됐고, 시민들의 도움으로 사업을 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SK 스마트 진주점 이연효 대표와 태광 하이틴 학생복 이영숙 대표도 “이웃과 더불어 사는 나눔문화 조성을 위해 해마다 교복을 기증하겠다”며“스쿨룩스 진주점 김옥연 대표는 처음 하는 교복 기증이지만 큰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 교복을 기증한 교복판매업소 대표자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고, 기증한 교복은 학부모님의 경제적 부담을 많이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교복나눔행사에 시민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업소로부터 기증받은 교복은 학교별 분류작업과 세탁·다림질을 거쳐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진주시생활체육관에서‘2015년 교복 나눔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사진=진주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