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데일리 경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전경
    ▲ ⓒ뉴데일리 경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전경

    경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자원봉사회(총회장 도선자) 주관으로 어려운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설맞이 알뜰바자회’가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앞마당에서 11일 ~ 12일(2일간)열린다.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는 알뜰바자회에서는 제수용품, 반찬류, 소품, 의류, 침구류 등을 비롯한 50여 종의 물품이 판매될 예정이며, 떡국, 떡볶이, 어묵 등 먹거리 판매, 그리고 봉사회가 직접 만든 반찬류, 파우치 가방 등은 인기상품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 ▲ ⓒ뉴데일리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2014년. 알뜰바자회 로비에서
    ▲ ⓒ뉴데일리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2014년. 알뜰바자회 로비에서

    경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자원봉사회는 1973년에 여성능력개발센터 교육수료생과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여성들로 구성된 봉사회로, 현재 37개 단위회 630명의 회원이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도내 사회복지시설의 목욕·급식·반찬지원 등 월40회 300여 명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독거노인 및 어려운 학생에 대한 결연 후원을 통해 연간 1,300만 원의 후원금을 정기적으로 지원하는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 오고 있다.

    자원봉사회 도선자 총회장은 “이번 알뜰바자회에서는 회원이 직접 만든 반찬류와 총회에서 먹거리 장터도 함께 운영한다”며, “설맞이 어려운 이웃돕기 알뜰바자회에 많은 도민들이 동참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도 구입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고]  주요 판매품목
         - 제수용품 : 건어물, 한과, 채소, 과일, 떡 등
         - 반 찬 류 : 깻잎김치, 어묵, 재첩국, 김 등
         - 소    품 : 칼라케이프, 파우치가방, 키홀더, 주방장갑
         - 의류.침구류  : 생활의류, 재활용 의류, 이불, 베개,누비소품 등
         - 먹거리 종류  : 떡국, 떡볶이, 어묵, 원두커피, 유자차, 우엉차 등
         - 기       타  : 도라지조청, 꿀, 멸치액젓, 참기름, 곶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