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민 편의 제고 '전자청약 시스템' 등 제공
  • ▲ 부산도시공사가 서대신3 한신휴플러스 재계약 후 관리사무소에서 민원인과의 간담회를 하고 있다.ⓒ부산도시공사
    ▲ 부산도시공사가 서대신3 한신휴플러스 재계약 후 관리사무소에서 민원인과의 간담회를 하고 있다.ⓒ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는 관리중인 전체 재개발임대주택 11개 지구 중 6개 지구 498세대에 대한 재계약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재계약은 △명륜3지구 △서대신3지구 △금곡2지구 △중동3지구 △장전1-2지구 △민락1지구 등 6곳에서 진행된다.

    공사는 입주민 편의 제고를 위해 이번 재계약부터 임대주택 전자청약 시스템을 제공한다. 전자청약 시스템은 온라인을 통해 입주 희망 고객의 청약 신청부터 당첨자와 예비입주자 선발, 계약 체결 등 임대주택 공급과 관련한 업무 전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입주자와 예비입주자들은 PC나 핸드폰을 활용해 서류접수 등의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공사는 비대면 업무처리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고객의 입장에서 함께 소통하며 거주하시는 동안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