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위탁 사무 투명성·책임감 강화
  • ▲ 배성기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소장이 경기 의정부시를 대상으로 민간위탁 사무 담당자 교육을 하고 있다.ⓒ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 배성기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소장이 경기 의정부시를 대상으로 민간위탁 사무 담당자 교육을 하고 있다.ⓒ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는 경기 의정부시를 대상으로 민간위탁 사무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간위탁 사무의 투명성과 책임감을 강화하고, 시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민간위탁의 이해 ▲민간위탁 관리지침의 이해 ▲민간위탁 대상 사무 선정기준 ▲민간위탁 기본조례 및 개별조례 준수 ▲민간위탁 운영예산 적정성 검토 ▲민간위탁 업체 선정 및 계약서 검토 ▲민간위탁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 유인 ▲민간위탁 사무 감사로 구성됐다. 

    교육에서는 민간위탁의 전반적인 개념과 법제도 등을 소개하며 민간의 자율적인 행정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사무 간소화로 인한 행정 능률향상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공공서비스 공급방식에 대해 설명했다. 

    배성기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소장은 "모든 공공기관의 공공서비스는 추진·운영 프로세스가 안정화 돼야 하고, 이용자들의 체감된 변화를 목표로 운영돼야 한다"며 "서비스를 이용한 후 삶의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감형 서비스 품질을 지속해서 관리하고 발전시켜나가는 것이 민간위탁의 목표이자 지향점"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