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5개사 내외 모집…공간활용비 등 지원
  • ▲ 위성센터로 지정된 시타딘커넥트호텔.ⓒ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 위성센터로 지정된 시타딘커넥트호텔.ⓒ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31일까지 2023년 부산형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부산시 동구, 중구, 서구, 영도구, 금정구 지역 내 공간을 활용할 위성센터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부산형 워케이션 위성센터는 거점센터를 중심으로 하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전용 업무공간'으로서의 기능을 고려해 선정된다.

    현재 위성센터는 영도구에 2개소가 운영 중이며 더휴일부산, 시타딘커넥트호텔이다. 

    지원 대상은 인구 감소지역 5개구(동구·중구·서구·영도구·금정구)에 부산만의 차별화 된 공간과 교통 편의성을 고려한 장소에 위치한 업무공간을 보유한 기업이다.

    워케이션 공간을 조성할 기업들도 참여가 가능하고 몰입형, 관계형, 협력형 등 특징별 업무공간을 구성해 고객 맞춤형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

    위성센터로 선정이 되면, 위성센터 운영을 위한 공간 활용비가 평당 6만원 기준으로 최소 90만원에서 최대 240만원이 지원된다. 다만 안내데스크와 화장실 등 필수제공공간은 지원금액 산정에 제외된다.

    지난해 참여기업 대상 설문조사에서 위성센터의 주요 요인으로 1순위가 '교통 접근성', 2순위가 '사무공간 이용 용이성'으로 나타남에 따라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번 위성센터 모집에서는 '업무공간 환경구축 및 활용 가능성' 관련 내용을 중점적으로 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