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 27일 오후 시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공무원노동조합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무원노동조합의 역할 강화 방안'을 주제로 청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교육청 감사관실 관계자, 부산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부교노) 및 부산교육청민주공무원노동조합(부민노)의 각 노조 위원장을 비롯한 간부들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교육청 청렴 현 주소' 와 '2015년 청렴도 향상 대책 및 추진 실적'에 대한 발표,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무원노동조합의 역할 강화 방안'에 대한 자유토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부산교육청은 올해 들어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대대적인 특별감찰 및 처벌 강화, 청렴성과에 대한 인센티브 및 페널티 엄격 적용, 시민단체·정책고객·노조 등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현장 공감형 기획홍보 등을 골자로 한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이번 청렴워크숍을 통해 공무원노동조합은 부패행위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노조원들에게 청렴실천을 당부하는 등 부패행위 근절과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교육청은 앞으로 노조와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상호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부산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