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부모 단체 역할 강화 방안’ 주제
  • 부산광역시교육청은‘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부모 단체 역할 강화 방안’ 이라는 주제로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 및 학부모회 총연합회와 청렴 워크숍을 1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 김동욱 회장 및 학부모회 총연합회 최영경 회장을 비롯한 학부모단체 임원과 교육청 감사관실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교육청 청렴도 이해’에 대한 발표,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부모단체 역할 강화 방안에 대한 자유토의 순으로 1시간 30분간 진행됐다.


  • 교육청은 지난 5월 22일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 및 학부모 총연합회와 ‘청렴한 학교 만들기 실천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학부모단체는 학부모 중심의 자율적 청렴학교 만들기 실천운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교육청은 올해 들어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대대적 특별감찰 및 처벌 강화, 청렴성과에 대한 인센티브 및 페널티 강화, 정책고객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현장 공감형 기획홍보 등을 골자로 한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강력하게 추진 중이다.

    이번 학부모 단체와 함께하는 청렴워크숍은 청렴문화를 광범위하게 확산시키고 부산교육에 대한 학부모 신뢰도를 높여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향후 시민단체까지 연계한 청렴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정책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학부모단체 관계자는 “교육청에서 처음 개최하는 학부모 대상 청렴워크숍을 통해 교육청 청렴 현주소를 구체적으로 듣고, 부산교육청 청렴문화 확산에 학부모단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는 일선학교 운영위원장(전체 위원수 4,600여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학부모회총연합회 역시 단위학교 학부모 회장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부산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