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10일 , 울산대공원 SK광장 에서 ..
  • ▲ 울산대공원 남문 SK광장=ⓒ뉴데일리
    ▲ 울산대공원 남문 SK광장=ⓒ뉴데일리

    울산시는 창조경제 문화 확산 및 과학기술 문화 활성화를 위해 울산광역시생활과학교실(대표 한성홍) 주관으로 5월 9일(토)부터 10일(일)까지 2일 동안 울산대공원 남문 SK광장에서 ‘2015년 신나는 과학체험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상! 도전! 창조!’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5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각 주제별 주요 행사를 보면 울산지역의 과학문화단체들이 협력하여 융합과학문화와 산업이 조화를 이루는 프로그램 ‘STEAM & I’(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 Industry), 영남․호남․강원 권역을 대표 과학문화 단체들과 함께 협력하여 운영하며 과학문화의 교류의 장이 될 ‘함께하는 과학교실’이 마련됐다.
     
    또한 어려운 수학을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힐링수학교실’, 대중들과의 과학 소통을 위한 ‘열려라 생활과학교실’,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과학을 체험하고 창의적 사고를 실현시킬 ‘사이언스 콘서트’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울산과학문화협의회, 울산광역시생활과학교실, 울산과학교육연구회, 울산청소년탐구연구회, 창의과학교과연구회, 울산대학교과학문화회 등 울산지역을 대표하는 과학교육 단체들이 함께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했다.
     
    특히 영남․호남․강원 지역의 과학문화 단체들인 생활과학교실(군산대학교·인제대학교·연세대학교·조선대학교·창원대학교생활과학교실,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이 참여하여 지역의 벽을 넘어선 과학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주말을 맞아 시민들과 청소년들에게 재미있는 과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과학에 대한 친근감과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우리 시는 지역 시민들에게 과학의 중요성을 알리고, 산업수도에 걸맞은 과학문화도시로 한걸음 더 도약하기 위한 발판으로 신나는 과학체험마당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