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기용)은 19일 오전 10시 서부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낙동강하구 에코센터, 다대종합사회복지관, 부산광역시사하소방서, 부산사하우체국, 부산청소년비행예방센터, 육군 제6339부대 3대대와 자유학기제 및 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교육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함께 ‘꿈을 키우는 행복 서부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인적·물적 인프라를 구축하여 내실있는 자유학기제 및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낙동강하구 에코센터는 생태체험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다대종합사회복지관은 청소년 자원봉사 체함학교 운영 및 대학 탐방 프로그램 운영, 부산광역시사하소방서는 학교 안전교육 특강과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부산사하우체국은 봉사활동 체험 기회 제공 및 우정 사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부산청소년비행예방센터는 진로교육 중심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육군 제6339부대 3대대는 안보교육 실시 및 군부대 체험활동을 통한 군인 직업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의 기업·대학을 비롯한 각종 기관 및 단체의 협조를 얻어 진로체험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확보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자신의 재능과 소질을 개발하여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